티스토리 뷰

어쩌다보니 지난번 초간단 조기조림에 이어서 또다시 초간단 요리를 포스팅합니다. 아무래도 전 요리하는 아빠니까요. 그러니 초간단 요리를 포스팅 하는게 왠지 어울리지 않나요? ㅎㅎ 그리고 저는 아빠들이 집에서 정말 간단히 할 수 있는 요리들을 소개하고 싶은 마음이니까요. 그래서 이번에 소개할 요리는 쫄면골뱅이 입니다. 그리고 이건, 마트에가면 너무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양념까지 들어있는 시판쫄면을 사용해서 정말 간단하게 만드는 골뱅이 무침이랍니다. 


양념은 시판쫄면에 들어있으니 오이와 깻잎 그리고 대파 정도만 준비하면 엄청 간단하게 골뱅이 무침을 만들 수 있답니다. 그리고 물론 술안주로도 일품이고, 쫄면이 들어가기 때문에 한끼식사로도 매우 훌륭하답니다. 초등학생인 우리집 큰아들이 너무나도 좋아하는 쫄면골뱅이 입니다.ㅎㅎ


시판쫄면을 활용한 초간단 쫄면 골뱅이무침 만들기


[재료준비]

골뱅이 캔 (작은 것, 200g)

양념장이 포함된 시판쫄면 (2인분)

청주 (또는 미림)

오이, 깻잎, 대파, 양배추, 당근


[추가양념]

고추가루, 다진마늘, 깨소금




먼저 당근은 되도록 얇게 하고, 오이는 어슷설기를 합니다.양배추와 깻잎은 1cm정도 두깨로 해주면 되구요.파는 되도록 얇게 채를 썰어줍니다. 


사진에는 없는데, 골뱅이는 반토막씩 잘라주고 미리 물에 담가서 청주를 넣어주면 잡내를 없애줄 수 있습니다. 청주가 없으면 쉽게 구할 수 있는 미림을 넣어주셔도 되요~ 그리고 ! 골뱅이 캔에 들어있는 조미액을 전부 버리지 말고 남겨두었다가 버무릴때 2T 정도 넣어주시는게 좋아요. 그러면 물기가 약간 생기면서 감칠맛도 두들어 진답니다~ 




청주에 담아 두었던 골뱅이와 미리 삶아 놓은 쫄면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시판 쫄면에 들어있는 양념장을 넣어줍니다. 저는 약간 매콤한걸 좋아해서 고추가루와 다진마늘을 더 넣었는데, 취향에 따라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깨소금도 조금 넣어주세요~ 우리집 식구들이 식초를 별로 안좋아 하는데, 기호에 따라서 식초를 넣어주어도 좋겠죠~




술안주로도 최고~ 한끼식사로도 최고~ 시판 쫄면으로 만든 골뱅이 무침입니다. 양념장을 만들지 않아도 훌륭한 맛입니다. ㅎㅎ 아무래도 조미료가 들어간 양념이라서 밖에서 사먹는 골뱅이 무침맛도 나는 것이 정말 술안주로는 최고입니다.  무엇보다 만들기가 너무 쉽다는 것! 그러니 집에서 아빠들이 뚝딱 만들어서 술안주로도 먹고, 아이들은 저녁식사로도 먹으니 너무너무 좋습니다~ 



댓글